국내 선교부

 

 중보기도를  위한 성도님들 게시판입니다. 클릭하시면 됩니다 .

  국내선교부 소개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면 너희는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다와 사마리아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행1:8)”라는 주님의 말씀에 따라 복음을 전하는하나님의 한 지체로써, 선교기관의 지원, 대전 서노회 소속 미자립교회 지원, 타교단  소속 미자립교회 지원, 담안(교도소)선교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미래 한국을 이끌어갈 대학생들을 양육하기 위한 캠퍼스 선교의 초석을 다지고자 많은 학생들을 교회로 인도할 수 있는 선교를 위하여 기도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은총에 갈급해하는 환우들과 의사 및 병원 직원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항상 주님의 영광을 크게 나타낼 수 있도록 국내선교부와 지원하는 기관들을 위하여 성도님들의 관심과 중보 기도를 간구합니다.

 
     
  담안선교회  
 

담안선교회는 대전, 충남지역에 위치한 교도소에 수용되어 있는 국내인 및 외국인 재소자들을 대상으로 복음을 증거하고, 저들의 상처 받은 마음 속에 그리스도의 사랑을 심어 구원에 이르게 하는 사역을 주 목적으로 하는 국내선교부 소속 부서입니다.

 담안선교회는 대덕교회 권사님들로 구성되어 국내인 재소자들과 자매결연을 맺고 한 달에 한 번씩 2~3시간 교제 하며 복음을 나누는 사역과 교도소 내 성가대를 지도하는 성가대사역, 그리고 QT 를 하도록 이끄는 QT 나눔 사역을 후원합니다. 또한 담안선교회는 SEM 선교회와 협력하여 본 교회 청년들과 과기원 교회 청년들 주축으로 약 22개 나라 출신으로 국내에서의 범죄로 수감된 외국인 재소자들을 대상으로 한글 및 영어를 가르치며 복음을 전하는 '외국인 재소자 선교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재소자들의 경우 대부분 자국에서 가정의 가장으로 돈을 벌어 가정을 일으키고자 우리나라에 직장을 얻어 온 외국인들입니다.그러나 범죄로 인해 짧게는 3년, 길게는 무기 징역까지 받고 수감중인 젊은이들입니다. 이런 연유로 본국의 가족들이 극심한 경제적 곤란에 빠져 있어 만약 우리 대덕교회가 이런 가정들을 현지 선교사님들을 통해 돕는다면 이들의 복음화를 통한 선교효과가 대단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작년의 경우 필리핀에서 와서 수감중인 분을 도와 본국에서 투병중인 아버지와 학업을 중단한 체 있던 여동생의 학비를 지원주기도 하였습니다.

담안선교회의 위원장으로는 이보욱장로가 섬기고 있으며 위원으로 김효선권사와 장록주집사가 섬기고 있습니다. 담안선교회에 대한 관심과 기도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실로암선교회  
 

대덕교회 장애인부서는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그리스도의 기쁜소식과 재활, 그리고 특성화교육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슬픔의 장애를 감사의대상으로 바꾸고, 그 중심에 그리스도가 계심을 알게 하는 것에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장애인들도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존재로써 자기의 존재를 회복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세상사람들 앞에서 '우리는 장애를 가지고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이렇게 살았다' 라고 증거 할 수 있도록 재활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대덕교회 권사님과 집사님들로 이루어진 자원 봉사자들은 각기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달란트대로, 예배, 찬양, 차량, 식당, 성경 공부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장애인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해주는 천사들입니다. 힘든 일임에도 불구하고 "이 일이 내 일이구나" 라는 마음의 자세로 항상 입가에 미소를 잃지 않습니다. 그리고 봉사자모두는 '장애인과 바나바' 형태의 사역으로 서로를 내형제처럼 여기며 돌보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대덕교회 장애인예배 및 모임은 매주 주일 오후이며, 하나님 앞에서 경건하게 예배를 드림으로 시작됩니다.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께 감사의 모습으로 다가가 살아 있음에 감사하고, 말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기도할 수 있는 손이 있음에 감사하는 모습으로 예배를 드립니다. 그리고 말씀을 통해서 일주일 간의 영적 양식을 공급 받으며, 재활의 힘을 얻고 있습니다. 1 부와 2 부로 나누어 1 부에서는 예배로, 2부에서는 찬양과 기도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모든 모임이 끝난 뒤 자원 봉사자들 모두는 함께 모여 장애인들을 위하여 기도하며 일주일간의 평안을 빕니다. 그리고 지치지 않도록 주님께 아뢰고 그들과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영원히 거할 수 있도록 간구합니다.또한 계획에 따라 일을 점검하며, 확인하는 작업도 잊지않으며 중요하게 점검하는 사항이 "주님 뜻에 따라 하는 봉사에 혹시나 개인의 생각이 들어가지는 않았나?" 를 꼭 점검하고 기도합니다.